CJ오쇼핑 “허 대표 경험과 경영 노하우 향후 큰 역할을 할 것”
  • ▲ CJ오쇼핑 신임 대표이사에 허민회 부사장 ⓒCJ오쇼핑
    ▲ CJ오쇼핑 신임 대표이사에 허민회 부사장 ⓒCJ오쇼핑

CJ오쇼핑 신임 대표이사에 허민회 CJ제일제당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이 선임됐다.

CJ오쇼핑은 28일 기존 김일천 대표이사가 CJ CGV 터키 MARS(마르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인수 추진단장으로 긴급 투입됨에 따라 허민회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인사는 5월1일자로 단행된다. 

허 신임 대표는 CJ푸드빌 대표와 CJ그룹 지주사인 CJ㈜의 경영총괄, CJ올리브네트웍스 총괄대표를 거쳐 지난해 말부터 CJ제일제당 경영지원총괄로 근무하는 등 그룹 내 다양한 사업분야를 두루 경험하며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CJ오쇼핑은 최근 유통산업이 이종 채널 간 경계가 허물어지며 무한경쟁에 돌입한 만큼, 허 대표의 경험과 경영 노하우가 향후 CJ오쇼핑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전략을 추진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일천 대표는 올해 글로벌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할 예정인 CJ CGV의 터키 MARS(마르스 엔터테인먼트 그룹) 인수 추진단장으로 이동한다. 

CJ 관계자는 “총 8000억원 규모의 투자가 이뤄지는 MARS의 성공적 인수 마무리 및 조기 안착은 유럽 시장 교두보 확보 등 향후 CGV의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발판이 될 사업이란 점에서 글로벌 경험과 추진력을 겸비한 리더가 필요했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