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외식 3개 브랜드 총 72개 매장과 서비스 제휴…11일부터 시범 운영
  • ▲ 빕스,계절밥상,더플레이스 네이버 예약 서비스 홍보 이미지. ⓒCJ푸드빌
    ▲ 빕스,계절밥상,더플레이스 네이버 예약 서비스 홍보 이미지.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계절밥상∙더플레이스가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오는 11일부터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CJ푸드빌에 따르면 네이버 예약은 모바일 혹은 PC를 통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네이버 ID로 로그인 후 간편히 식사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CJ푸드빌 측은 "검색에 의한 매장 정보 제공뿐 아니라 자연스럽게 예약을 유도해 고객 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판단해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네이버 예약에 참여하는 CJ푸드빌 시범 운영 매장은 빕스 48개점, 계절밥상 20개점, 더플레이스 4개점 등 총 72개다. 네이버 예약 제휴처로서는 단일 기업, 단일 브랜드(빕스) 최다 매장이다. 

    빕스는 서울, 경기권 뿐 아니라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부산 등 전국 각 지역에 있는 제휴 매장에서 온라인 예약 가능하다. 그외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등 네이버 예약이 가능한 매장명은 각 브랜드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네이버에서 '빕스', '계절밥상', '더플레이스' 등 원하는 브랜드와 매장명을 검색한 후 녹색 달력 모양의 예약 버튼을 누르면 된다.

    예약자 정보에 예약 일시, 인원, 예약명, 이메일, 요청사항을 넣은 후 '예약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매장에서 좌석 상황에 따라 예약확정 여부를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준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시범 운영 기간동안 이용 후기 등을 참고해 더욱 좋은 서비스와 메뉴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며 "예약 추이 등 고객 반응을 보며 추후 매장 확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CJ푸드빌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각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에이드 1잔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7월 말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