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7만원 균일가 행사 및 ‘하프 프라이스’, ‘상반기 히트 아이템’ 기획
  • ▲ 롯데백화점] 롯데박싱데이 포스터 사진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롯데박싱데이 포스터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6월 2일부터 6일까지 롯데백화점 전 점에서 ‘롯데 박싱 데이(LOTTE BOXING DAY)’ 행사를 진행하고, 초특가 행사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 상반기에 진행한 행사에서 고객에게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행사를 통해 하반기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고 파트너사의 동반성장도 도모할 예정이다.

    ‘박싱데이’는 영국에서 유래됐다. 크리스마스 이후 연중 쌓인 재고를 대폭 할인해서 판매하는 유럽 최대의 쇼핑 행사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데 박싱 데이’를 통해 연말 결산이 아닌, 상반기 결산을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총 3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600억 물량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해, 여름 상품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올 상반기에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다. 지난 4월에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롯데 블랙 슈퍼쇼’를 진행했으며, 5월에는 ‘롯데 블랙 쇼핑 데이’와 ‘가족 사랑 대바자 백만점 대공개’ 등 봄, 여름 상품 대규모 행사를 진행했다. 

    4월 ‘롯데 블랙 슈퍼쇼’를 통해 총 65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5월 ‘롯데 블랙 쇼핑 데이’와 ‘가족 사랑 대바자 백만점 대공개’ 행사 기간 롯데백화점 매출은 20% 가까이 신장하며 상반기 소비심리 활성화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마진을 최대 5%P 인하해 파트너사의 부담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등 백화점 전점 행사장 및 본 매장에서는 ‘3·5·7만원 균일가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레저, 스포츠, 영 캐주얼, 홈패션 등 전 상품군이 참여하며, 총 50여 개 브랜드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상품은 라푸마 티셔츠 3만원, 캐리스노트 원피스 5만원, 리본 블라우스 7만원, 스타리온 선풍기 5만9000원 등이다. 

    백화점 전점 본 매장에서는 총 140여 개의 브랜드가 200여 품목의 ‘하프 프라이스(Half-Price)’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정호진 니트블라우스 6만9000원, 지이크 메쉬 패커블 재킷 18만원, 게스 선글라스 5만9000원 등의 패션 상품을 판매한다. 

    전점 본 매장에서는 ‘상반기 히트 아이템’을 소개하고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소다 샌들 14만8500원, 나이스클랍 티셔츠 6만9000원, 폴리스 선글라스 9만9000원 등의 패션 상품과, 알피 보냉주전자 3만9000원, 포트메리온 ‘브랜드 접시 세트’ 11만4800원 등의 리빙·가전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선 행사 기간 전점 본 매장 및 행사장에서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총 37개의 브랜드가 원피스, 샌들, 선글라스 등의 여름 상품 40품목을 최대 70% 할인하여 선보인다. 아울러 롯데백화점은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상반기에 진행한 행사 기간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인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으며, 이에 고객들에게 보답의 의미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하반기에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 심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