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쿡'으로 반죽, 다지기 등 재료 준비부터 죽, 볶음, 찜 등 끓이기도 가능쉽고 편하게 건강 요리 만들고 다중 안전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한 '만능 조리기'열효율 높아 요리시간 단축되는 인덕션 가열 시스템 내장, 빠른 조리 가능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건강생활이 하나의 기기로 재료 준비부터 요리 완성까지 해주는 스마트 쿠킹 로봇 '마이쿡(Mycook)'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생활건강에 따르면 '마이쿡'은 각종 재료를 다지고 섞고 거품을 내는 것은 물론 밀가루와 물만 넣어주면 마치 손으로 반죽한 듯 쫄깃한 수제비 반죽이 완성된다.

    입맛 돋우는 여름 별미로 사랑 받는 콩국수, 잠시만 한눈을 팔아도 눌어붙기 쉬워 장시간 약한 불에서 저어줘야 되는 잼이나 죽, 도토리묵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재료 고유의 맛과 풍미가 그대로 스며든 촉촉하고 부드러운 찜 요리도 가능하다. 기기 자체에 열효율이 뛰어난 인덕션 가열 시스템이 내장돼 식재료의 맛과 영양을 유지하면서도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버튼 하나로 볶음, 반죽 등 필요한 조리 형태를 선택할 수 있고 온도와 회전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을 배치했다.

    온도는 40℃에서 120℃까지 10℃ 단위로 세분화 돼 있고 회전 속도도 1~10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다. 최대 8500RPM의 강력한 회전 모터까지 갖췄다.

    조리용기 과열 방지, 모터 과열 방지, 본체와 기타 부속품의 결합 상태 감지 등이 가능하도록 스마트 안전 장치가 있으며 요리에 필요한 재료의 양까지 체크할 수 있는 저울도 내장돼 있다.

    타이머 기능은 최대 90분까지 초, 분 단위로 세팅할 수 있고 조리가 끝나면 자동으로 알람이 울리며 작동이 멈춘다. LCD패널을 통해 현재 조리 단계와 상태, 남은 시간, 작동 상 문제 등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마이쿡'은 스페인 타우루스(TAURUS)사의 제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에서 독점 수입하며 풀무원 방문판매원인 헬스어드바이저(Health Advisor)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85만원.

    최혜원 풀무원건강생활 로하스키친 PM(제품 매니저)은 "마이쿡은 단순 기능의 일반적인 믹서기나 반죽기와는 달리 가열이 돼 끓이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반죽, 다지기, 조리까지 기기 하나로 끝낼 수 있는 만능 조리기"라며 "마이쿡 하나로 전문 셰프처럼 요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