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본사 주소에서 따온 ‘377바’등 술과 섞어 마시는 음료 5종 출시
  • 이마트가 피코크 비밀연구소 1호 상품을 내놨다.

    이마트는 본사 주소인 ‘성동구 뚝섬로 377’에서 이름을 딴 '피코크 377바(BAR)' 등 무알콜 칵테일 음료 5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피코크 377바는 파인애플이 들어간 ‘민트’와 오렌지가 들어간 ‘시트러스’ 2가지 맛을 선보인다. 술을 마시지 않는 소비자들이 술 대신 마실 수 있는 무알콜 음료이며, 다른 주류와 섞어 마실 수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377바 외에도
     피코크 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위스키, 소주 등과 섞어 먹을 수 있는 칵테일용 음료 3종도 함께 출시했다.

    이마트가 피코크 칵테일 음료를 선보인 이유는 최근 혼술 등의 트렌드로 믹싱주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음료 매출은 2014년 대비 3.1% 감소했지만 토닉워터·레몬토닉 등 술과 섞어 마시는 믹싱 음료 매출은 9.3% 늘어났다.

    피코크 칵테일 음료 등 5종은 청담동의 볼트(Vault)82, 한남동의 더 부즈(The Booze)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바에서 Chief 바텐더로 활동한 바텐더가 상품개발 초기부터 참여했으며 최종 완성 단계까지 전체적인 상품 생산 과정을 총괄해 상품 품질을 높였다.

    하정엽 피코크 음료 바이어는 "과일소주, 탄산소주 등 저도주에 대한 수요가 높은 가운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탄산수나 토닉워터 등을 섞어 마시는 ‘믹싱주’ 열풍이 계속되고 있어 트렌드에 발맞춰 유명 바텐더와 함께 칵테일 음료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지난달 출범한 피코크 비밀 연구소의 1호 상품인 칵테일 음료 5종에 이어 품질 경쟁력을 자체 검증한 다양한 피코크 상품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피코크 칵테일 음료를 시작으로 ‘캐나다 빙하수’, ‘이탈리아 아페니노 산맥 탄산수’를 비롯해 기존 시중 상품과 차별화한 에너지음료와 스포츠음료 등을 하반기에 개발해 피코크 음료 부문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 피코크 칵테일 음료 5종 ⓒ이마트
    ▲ 피코크 칵테일 음료 5종 ⓒ이마트

    김일환 피코크 담당 상무는 "피코크는 기존의 식품업체와 달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강소 식품 공장을 모두 피코크 생산 기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이라며 "이를 활용해 향후에도 피코크 377바와 같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