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차단 유아동 플랩캡 전년대비 50%, 썬블록 31%, 선글라스 23% 매출 증가세
  • 베이비반즈 유아동 UV플랩캡 ⓒ롯데닷컴
    ▲ 베이비반즈 유아동 UV플랩캡 ⓒ롯데닷컴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 발효에 UV(자외선; ultraviolet rays) 지수가 높아지며 이를 차단할 수 있는 유·아동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22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 14~20일 유·아동 자외선 차단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해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UV차단 모자 ‘플랩캡(Flap cap)’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50%, UV차단 썬블록 제품은 31%, 영·유아용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는 23% 증가했다.  

    롯데닷컴은 유·아동 UV차단제품의 인기 이유를 지난해에 비해 한 달 가량 빠르게 시작된 불볕더위와 폭염과 함께 찾아온 강한 자외선 때문으로 분석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유
    ·아동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래쉬가드, 썬블록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바캉스 용품을 한데 모아 ‘여름을 부탁해’ 행사를 진행한다. 

    장귀순 롯데닷컴 유
    ·아동용품 담당 MD는 “유·아동의 경우 피부가 예민하고 자외선에 취약해 유아동 UV차단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MD 추천품목으로는 넓은 챙과 플랩으로 아이들의 얼굴과 귀, 목을 보호하는 ‘베이비반즈 유
    아동 UV플랩캡’, 자외선에 취약한 아이의 시력을 보호해주는 ‘킨더스펠 선글라스’, 자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에바비바 베이비 썬케어 2종 세트’ 등이다. 가격은 각 2만4900원, 2만4000원, 3만6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