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전문 브랜드로 정체성 강화 위해 이마트 데이즈(DAIZ) 리뉴얼 선언
  • 데이즈 BI ⓒ이마트
    ▲ 데이즈 BI ⓒ이마트

    이마트가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 재탄생을 선언하고 패션브랜드로서 정체성 강화를 위한 단계적인 브랜드 리뉴얼 방향을 3일 밝혔다.

    먼저 지난 1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데이즈 공식 계정을 만들고 새롭게 바뀐 브랜드이미지(BI)와 데이즈 광고모델을 공개하는 등 SNS상에서 패션을 주제로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SNS를 통해 공개된 데이즈의 새로운 브랜드이미지(BI)는 레터링 형식의 기존 브랜드이미지(BI) 대신 육각형을 기본으로 한 입체 패턴의 기하학적 도형이다.

    새로운 BI는 좋은 옷을 향한 데이즈의 여섯 가지 가치관(THINK)을 육각형의 각 면으로 비교해 각 면이 모여 만들어진 육각의 박스(THINK BOX)를 ‘데이즈’라는 브랜드로 형상화했다. 

    육각형안에는 '가성비', '소재', '품질', '스타일', '컬러', '온 가족을 위한 패션' 등 여섯 가지 가치를 데이즈를 통해 제공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BI 변경과 함께 패션 브랜드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09년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배우 ‘윤시윤’ 등 유명 연예인을 광고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알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데이즈는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이번 가을·겨울 상품부터 상품경쟁력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데이즈는 이탈리아 명품 남성복 브랜드인 ‘라르디니(LARDINI)’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정했다. 라르디니는 봉제기술 및 품질관리를 통한 수트 핏이 강점인 회사다.

    이마트는 이번 협업을 통해 셔츠부터 자켓, 팬츠, 코트까지 완성도 높은 프리미엄 비즈니스 라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디자이너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손정민의 일러스트 작품을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라인도 선보인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상무는 “이마트 자체패션브랜드로 시작해 국내 SPA 브랜드 중 매출 규모 2위에 달할 만큼 데이즈는 외형적인 성장을 일궜다“며 “확고한 유통채널이라는 경쟁력 이외에도 해외 명품브랜드와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등 상품 경쟁력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로서의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