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넷플릭스 이어 칠리·비디오로드 등 서비스 협력 강화
  • ▲ ⓒ삼성전자.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퀀텀닷 SUHD TV의 혁신적인 화질 기술을 앞세워, 유럽 HDR 콘텐츠 파트너십을 크게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HDR(High Dynamic Range)은 차세대 초고화질 기술의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다.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까지도 보여주는 기술이다.

    삼성전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Amazon)'과 '넷플릭스(Netflix)'의 경우 이미 HDR 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올해 안으로 약 300 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확보해 삼성 SUHD TV를 보유한 유럽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유럽 주요 콘텐츠사와의 파트너십 역시 강화할 방침이다.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난해부터 UHD 서비스를 시작한 이탈리아의 '칠리(CHILI)'와 '인피니티(Infinity)', 독일의 '비디오로드(Videolaod)'는 내년 상반기 내로 HDR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또 네덜란드의 '인사이트TV(Insight TV)'와 스페인의 'RTVE(Radio y Television Espanola)'는 올 하반기 내에 UHD와 HDR 서비스를 동시에 추진하기로 했다.

    앞으로 유럽 소비자들은 최고의 HDR 기술을 탑재한 삼성 퀀텀닷 SUHD TV와 UHD TV를 통해 이 모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삼성 퀀텀닷 SUHD TV는 풍부하고 정교한 색을 재현하는 퀀텀닷 기술과 영화 마스터링 기준인 최대 밝기 1000니트(nit)를 지원해 HDR 표현에 가장 최적화된 TV로 알려져 있다.

    지난 7월 영국 권위의 IT 전문지 'HDTV테스트'가 실시한 HDR 평가에서 최다 득표를 받으며,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최고의 HDR 표현력을 입증받기도 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초고화질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퀀텀닷 SUHD TV의 완벽한 화질을 앞세운 전 세계 주요 콘텐츠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