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 ⓒ팔도


    팔도가 국내 라면업체로는 최초로 중국 사천의 대표적인 면 요리인 ‘탄탄면’을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탄탄면’의 ‘탄탄(擔擔)’은 ‘짊어지다’라는 뜻의 중국말로 중국 청나라의 면장수가 김이 나는 통에 국수와 재료를 담아 짊어지고 다니면서 팔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다양한 아시아 국가의 미식가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면 요리이다.

    팔도탄탄면은 팔도의 30년 액상스프 노하우로 만든 진한 육수와 땅콩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정통 중화 면 요리로 지난해 출시한 팔도짜장면, 팔도불짬뽕에 이은 중화요리 시리즈 3탄인 제품이다.

    팔도 면연구팀은 ‘팔도탄탄면’ 제품을 만들기 위해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셰프의 ‘탄탄면’을 비롯해 국내 유명 맛집과 중국, 일본에서 판매되는 ‘탄탄면’을 비교 연구했다. 이를 기반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탄탄면’으로 개발했다는 후문이다.

    돼지뼈와 닭을 육수로 우려내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적용했다. 두반장, 굴소스와 높은 함량의 땅콩버터가 들어있는 액상스프로 ‘탄탄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잘 살렸다.

    청경채, 양배추, 대두단백, 홍피망 등의 풍성한 건더기와 중국의 지마장 소스를 차용한 참깨와 고추씨기름으로 만든 향미유로 정통 중화풍 ‘탄탄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것.

    총 중량은 139g, 가격은 할인점 판매기준 4개입 번들 포장 제품이 5480원이다.

    팔도는 ‘팔도짜장면’, ‘팔도불짬뽕’에 이어 이연복 셰프를 ‘팔도탄탄면’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에 얼굴 사진도 넣어 이연복 셰프가 인정한 제품으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창민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탄탄면은 짜장면, 짬뽕에 비해 쉽게 접할 수 없지만 고소함과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면 요리"라며 "차별적인 프리미엄 라면을 지속 출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