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포에서 열심히 자신의 직무 다해준 스토어매니저에 감사의 마음 전해
  • ▲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가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에 참석해 우수 스토어매니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GS25
    ▲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대표가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에 참석해 우수 스토어매니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GS25

    GS25가 우수 스토어매니저(아르바이트, 이하 매니저) 100명을 초청해 ‘스토어매니저 스타데이’(이하 스타데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타데이는 GS25 전국 점포의 우수 매니저가 한자리에 모여 축제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GS25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마련한 행사다.

    GS25는 초대된 매니저와 함께 시상과 식사를 진행한 후 포토·캐리커쳐타임,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소통 강연, 경품을 잡아라, 참석자 깜짝 프로포즈 등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GS25는 현재 근무 중인 매니저를 대상으로 GS25를 오픈하고 싶은 이유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다. 선발한 드림콘테스트 수상자 10명에게는 가맹비를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하는 증서를 선물했다. 

    서비스에이스스타 50명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자기 개발 비용을, 반기서비스에이스 40명에게는 1인당 20만원의 모바일팝 상품권도 선물했다.

    이번에 거리상의 문제로 초대하지 못한 수도권 외 지역의 반기서비스에이스 60명에게도 동일하게 1인당 20만원의 모바일팝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 스타데이는 지난해 GS25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가맹점포 근무자 서비스에이스 스타데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행사다. 

    GS25는 스타데이 외에도 지난 5월부터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불렸던 근무자의 명칭을 ‘스토어매니저’로 변경하는 등 스토어매니저 기(氣) 살리기에 힘을 쏟고 있다.

    실제로 GS25 영업부문장 추천제도를 통해 현재까지 2점포 오픈 완료, 추가 2점포 오픈 예정이다.

    GS25는 향후 우수 매니저에게 점포 오픈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개발 비용 등을 지원해 GS25 스토어매니저로서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GS25는 업계 최초로 본사가 직접 매니저를 지원하는 제도를 기획하고 적극 실행함으로써 근무자와 가맹 경영주의 자부심과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만족감이 GS25 가맹 경영주와 스토어매니저, 본부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