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활성화 돕는 '연어&호박', 심혈관 건강에 도움주는 '연어&야채'알러지 유발할 수 있는 곡물 성분 제거하고 피부와 털 상태에 좋은 연어 원재료 사용
  •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 ⓒCJ제일제당
    ▲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반려동물사료 브랜드 '오네이처(O’NATURE)'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반려견 사료 신제품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과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반려견의 식이성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는 옥수수, 콩 등의 곡물 성분을 제거하고 필수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연어를 원재료로 만들었다.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의 EPA, DHA 성분은 반려견의 면역력 향상과 피부, 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네이처 브랜드의 특징인 우유팩 모양의 신개념 포장 방식 '카톤팩(Carton pack)'도 동일하게 적용했다.

    카톤팩은 기존의 사료 포장 방식에 비해 휴대가 편리하다. 용기를 흔들었을 때 사료가 내는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반려견을 자극해 식사에 대한 의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실내에서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반려견의 개체 수가 증가하면서 사람과 유사하게 운동부족과 편식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반려견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사료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최근 반려견의 피부와 털의 상태뿐 아니라 장 건강과 심혈관 건강에 신경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은 풍부한 섬유질을 함유한 호박이 들어있다. 호박의 섬유질은 반려견의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흡수율과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반려견의 건강한 피부 세포막 형성을 돕는다.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야채'는 브로콜리와 토마토를 재료로 사용했다. 반려견의 심혈관 건강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과 토마토의 라이코펜(Lycopene) 성분은 모두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제일제당은 오네이처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는 2017년 1월 4일까지 소비자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 웹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알러지 유발 옥수수·콩 등을 제거한 그레인프리(Grain-free) ○○○○ 연어사료'라는 문구의 빈칸에 들어갈 정답을 맞추는 퀴즈 방식이다.

    정답자중 200명을 추첨해 오네이처 '연어&호박'과 '연어&야채' 제품을 각 100명씩 증정하며 체험후 SNS를 통해 후기를 남긴 체험단 중 20명을 추가로 선정해 두 제품을 세트로 증정한다. 

    CJ제일제당이 지난 2014년 선보인 프리미엄 반려동물사료 브랜드 '오네이처'는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전문매장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유통망을 확대해 왔다.

    CJ제일제당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반려동물사료 브랜드인 '오프레시'와 '오네이처'를 합쳐 올해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품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해 내년에는 '오네이처'로만 20억원, 반료동물 사료 전체로 200억원의 연간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