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156억 원-영업이익 1937억 원-당기순익 1510억 원' 기록해외 매출, 4430억 원 전체 86% 차지…지난해 比 22% 성장

  •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창사 이래 최초로 연간 매출 5000 원을 돌파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2016 매출 5156 , 영업이익 1937 , 당기순이익 1510 원을 기록했다고 8 밝혔다.

    2016
    실적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창사 이후 가장 높은 수치로, 지난해 대비 각각 19%, 17%, 20%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2016 4분기에만 1357 원의 매출을 올리며 분기 최대 기록 역시 새롭게 작성했다.

    지난
    동안 전체 매출의 86% 4430 원을, 4분기에만 1180 원을 해외에서 거둬들이며 연간 분기 최대 해외 실적 기록도 경신했다. 특히 연간 22% 넘는 높은 해외매출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RPG
    시장 확대를 위해 '서머너즈 MMORPG'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S', '히어로즈워2' 북미 유명 콘솔 IP 활용한 게임 자체 개발 대작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야구, 낚시, 골프 주요 스포츠 장르의 게임도 지속해서 선보이고 댄스빌, 소울즈 같은 샌드박스 전략 게임 컴투스의 경쟁력을 한층 높여 것으로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