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넷마블 등 미션 수행 및 접속만해도 아이템 상품 '펑펑'
  • ▲ ⓒ 넥슨
    ▲ ⓒ 넥슨

"게임하면서 화이트데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넥슨, 넷마블, 네오위즈, 엑스엘게임즈, 네시삼십삼분 등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이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이벤트는 각 게임별로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거나 접속하기만 해도 선물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어둠의 전설, 서든어택, 메이플스토리M을 포함한 총 16종의 자사 게임에서 접속 이벤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커플 달리기, 화이트데이 사탕 전달 등으로 화이트데이 분위기를 조성한다.

어둠의 전설에서는 14일까지 게임에서 결혼한 캐릭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칸의 심술 던전 탈출 미션'을 성공하거나 '커플 달리기 이벤트'에서 우승하면 화이트데이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특히, 커플 달리기 이벤트는 지난 2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와 합산해 총 20회 초과 우승 시 추가 보상 아이템인 하트 각반도 받을 수 있다.

'서든어택'에서는 화이트데이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White] 한정판 칭호'와 '블루 캔디(7일)', 닉네임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사랑의 인식표Ⅱ 영구제'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5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딸기 맛 사탕', '오렌지 맛 사탕', '박하 맛 사탕' 아이템을 모으면 개수에 따라 '막대 솜사탕', '블랙큐브', '럭키데이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모든 이벤트 업적 달성 시 '화이트데이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화이트데이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사용자들은 초코, 포도, 유기농 꿀, 딸기 맛의 사탕을 모으고 개수에 맞게 조합해 '풍성한 사탕 선물 상자', '럭셔리 사탕 선물 상자'등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풍성한 사탕 선물 상자에는 S등급의 연마제상자, 정령탄 500개가 들어 있고, 럭셔리 사탕 선물상자에는 10만 아데나, B등급 집혼석 2개,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1개, 마프르의 가호 조각 30개 중 1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 ▲ ⓒ 네오위즈
    ▲ ⓒ 네오위즈
  • ▲ ⓒ 네시삼십삼분
    ▲ ⓒ 네시삼십삼분

  • 엑스엘게임즈의 온라인 MMORPG '아키에이지'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색칠 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도안을 다운 받아 그림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직접 물감으로 칠하는 등 원하는 방법을 이용해 도안에 색을 입혀 이미지 게시판에 게시하면 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최대 10만 무료 캐시를 시상한다.

    네오위즈는 자사의 온라인 FPS '아이언사이트'에서 사용자들에게 한정판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해 1판 이상 즐기면 자동으로 참여 된다. 

    한판 이상 플레이한 사용자에게는 '화이트 스톰 체이서 배낭' 기간제 아이템을 지급하고 다섯판 이상 플레이하면 게임머니 30CHIP(칩)을 추가로 제공한다.

    네시삼십삼분은 수집 액션 RPG '삼국블레이드'에서 27일까지 화이트데이 기념 '사탕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탕 상자는 장수 진급, 소탕권 사용 등 퀘스트를 수행하고 획득하는 열쇠로 개봉할 수 있으며, 각종 진화 재료와 3~4성 장수 뽑기권, 등용패 등을 얻을 수 있다. 누적 열쇠 사용량에 따라 최고 4성 장수 뽑기권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의천도룡기 for Kakao'에서는 14~15일 양일간 서버 전체의 애정도에 따라 선물을 증정하는 '화이트데이 선물' 이벤트가 열린다. 

    애정도는 이용자끼리 꽃 아이템을 선물하면 쌓이며, 누적된 애정도에 따라 최대 귀속금화 870개와 도룡령, 4등급 보석 등을 선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