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기 업체, “플랫폼 보급에도 적극 나서 활성화 이뤄내야"에픽게임즈 코리아, 본사로부터 모바일 총괄 위임…"VR 대중화 기반 마련에 힘쓸 것"
  • ⓒ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사 VR 게임의 소스코드 공개와 로열티 면제로 국내에서도 VR 제작 움직임이 생길 것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가 기자 질문에 답한 말이다.

    국내에서
    VR 저변을 확대할 있는 기반을 마련됐지만, 아직 VR 대중화를 쉽게 가져오는 이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대표는 국내 게임 업계의 VR 시장에 대한 밝은 전망을 내놓은 한편, VR 대중화를 위한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VR
    활성화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 같냐는 질문에 대해 "VR 잘되려면 플랫폼과 한국 시장이 형성돼야 한다는 것을 이미 자국 개발자들도 알고 있다"며 "국내에서 쉽게 대중화를 가져오려면 VR 디바이스(기기) 업체도 하드웨어 보급에 적극적으로 나서 대중화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한 VR 게임의 로보리콜 소스코드를 공개하면서 VR 게임의 대중화가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을 피력했다.

    소스코드를
    참고해 다양한 VR 콘텐츠가 쏟아져 나와 국내 게임 시장에 활력을 넣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그는
    이어 "로보리콜의 소스코드 공개로 국내 게임 시장에서도 디멘드(수요) 생겨날 거라고 본다에픽게임즈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 시험 작을 만들어서, 안정화된 VR 대중화 기반을 만드는 힘을 보태게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017년부터 언리얼 엔진 기반 모바일에 대한 총괄을 에픽게임즈 본사로부터 위임받고 국내 시장에서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VR 콘텐츠 다양화에 힘쓰고 있다.

    국내
    대표적인 VR 게임 타이틀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 한빛소프트의 '헬게이트 런던 VR', 블루홀의'발키리블레이드', 로이게임즈의 '화이트데이:스완송' 등이 있으며, 출시예정 모바일 게임으로는 세븐나이츠 MMORPG, 블레이드2, 이카루스 M,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 미르의 전설, 파이널 판타지11 모바일, 아키에이지 모바일, 피싱마스터2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