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대학사회복사협의회 제9대 회장 취임식' 행사에서 신구 세종대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세종대
    ▲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대학사회복사협의회 제9대 회장 취임식' 행사에서 신구 세종대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세종대


    ◇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제9대 회장에 신구 세종대 총장

    세종대학교는 신구 총장이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대사협) 제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1997년 설립된 대사협은 전국 244개 대학이 회원으로 있는 협의회로, 회원교 소속 학생 등이 국내외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신 총장은 "대학생들이 사회봉사를 통해 배우는 것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보다 교육적 효과가 있다. 세계시민사회에 공헌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국방과학연구소 연구교류 MOU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지난 24일 국방과학연구소(ADD)와 연구교류 협력협정(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이들 기관은 △연구분야 공동 발굴 및 수행 △연구 시설·장비 공동 활용 △연구인력·기술 및 정보 교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 이화여대 '캠퍼스 CEO 홈커밍데이'

    이화여자대학교는 서울 서대문구 교내 국제교육관 LG컨벤션홀에서 '캠퍼스 CEO 홈커밍데이'를 28일 개최한다.

    이화여대 산학협력단, 기업가센터가 주관하고 서울시,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기업가센터 개설 교과목 수강생 및 수료생, 멘토진 80여명이 참가해 창업과 스타트업 취업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