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주 필요 반영해 건물 짓듯, 고객 요구 맞춤 시스템 '설계-구축-운영'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SK㈜ C&C가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인 'Cloud Z(클라우드 제트)'를 기반 '종합 IT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IT서비스는 건설 회사가 건축주 필요에 따라 건물을 짓듯, 고객 요구에 맞는 시스템을 설계∙구축∙운영 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IT서비스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묶어내며, 저렴하면서도 기능 개발이 용이한 개방형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에따라 SK㈜ C&C는 먼저 클라우드 제트 서비스와 전통 IT서비스를 융합해 기존 시스템과 완벽히 조화되는 '종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기업이 직접 구축∙운영하는 클라우드 시스템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전문 기업의 클라우드를 임대해 사용하는 '퍼블릭 클라우드'의 융합을 말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기존 시스템과 타시스템의 연계를 제공하는 IT서비스 시스템 구축의 축소판이다.

    또한 클라우드 제트의 종합 IT 서비스는 일종의 패키지 상품처럼 영업·마케팅·회계 등 전사적 자원 관리시스템(ERP), 그룹웨어, 그리고 시스템을 만드는 개발 플랫폼까지 일괄 제공한다.

    SK C&C의 개발 플랫폼은 시스템 개발 과정을 표준화·자동화해 비용을 줄이고, 개발 언어가 다른 외부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시스템을 수정하거나 확장할 때 가동을 중단하는 일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만 개별로 개발·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현석 Cloud Z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는 기존 IT서비스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시스템 구축∙운영 서비스를 그대로 클라우드 상에서 재현할 수 있게 해준다" 며 "글로벌 사업 확장 및 인공지능 등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에게 완벽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