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유통·가전·디지털·여행 등 다양한 산업 접목해 금융 혜택 제공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이종산업 제휴 활성화를 위해 전용 브랜드 '위비라이프@'를 출시하고 특화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우리은행은 G마켓·옥션과 제휴를 맺고 최대 연 7% 금리를 제공하는 '위비라이프(Life)@ G마켓ㆍ옥션 팡팡적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위비라이프(Life)@ G마켓·옥션 팡팡적금은 G마켓과 옥션 제휴를 통해 출시하는 적금 상품이다.

가입기간은 6개월, 월납입 한도는 25만원이다. 기본금리는 연 1.5%이고, 우대금리 연 5.5%포인트 포함시 최고 연 7%다. 

G마켓과 옥션에서 월 2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다음 달에 연 1%포인트 금리우대 쿠폰으로 받아 인터넷·스마트뱅킹이나 영업점을 통해 등록하면 만기 해지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각 쇼핑몰마다 월1회 발급 받을 수 있고 우대금리는 5회까지 적용된다.
 
또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위비멤버스·위비톡 등을 이용하면 최대 연 0.5%포인트까지 우대금리가 별도로 제공된다.
 
만기 해지 시 만기자금 범위 내에서 G마켓과 옥션 스마일캐시를 충전할 수 있다. 만기 해지 후 다음 달 말일까지 충전된 스마일캐시를 1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 5% 추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우리은행은 앞으로 이종산업 생활형 제휴특화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휴 전용 브랜드인 
위비라이프(Life)@를 출시하기로 했다.

쇼핑·유통·가전·디지털·여행·항공·통신·문화·엔터테인먼트 등 고객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국내 대표 브랜드와 제휴하고 해당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라이프(Life)@ 브랜드로 출시하는 첫 번째 상품으로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G마켓·옥션과 제휴를 맺고 양사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 위비라이프(Life)@를 생활형 제휴 특화 상품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