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절차 없이 '챗봇' 서비스로 15종 신용대출 상품 상담 가능
  • JT친애저축은행이 카카오톡을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모바일 챗봇(Chat-bot)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은 사용자가 메신저 프로그램에서 대화 형식으로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JT친애저축은행은 대중적인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카오톡에서 별도 절차 없이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대화창 키워드 입력만으로 지점 안내와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 등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중금리 대출 상품인 원더풀 와우론 등 총 15개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대출 전문 상담원과 직접 1대1 상담도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추가 메뉴의 ID검색에서 ‘JT친애저축은행’을 검색하거나 JT친애저축은행 모바일 페이지 접속 후 카카오톡 연결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는 "고객 서비스와 핀테크의 결합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요구인 만큼 업계 선두주자로서 미래 인공지능(AI)도입까지 고려해 모바일 챗봇 서비스를 신속하게 도입했다"며 "이번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을 발판 삼아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발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JT친애저축은행 챗봇 상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