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사업소개-인재채용' 등 핵심 타켓층 위한 컨텐츠 확대공장 내부 360도 VR 영상 탑재 등 생생한 현장 전달 '눈길'
  • ▲ 한화토탈 홈페이지 메인화면.ⓒ한화토탈
    ▲ 한화토탈 홈페이지 메인화면.ⓒ한화토탈


    한화토탈이 12년만에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모바일 플랫폼(mobile platform)에 최적화한 리뉴얼(renewal)을 진행했다.

    21일 한화토탈은 지난 6개월간 개발기간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 접속이 어렵고 시스템, 디자인 및 콘텐츠가 노후화돼 방문자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해 대대적인 리뉴얼(renewal)을 계획했다"고 말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변화된 홈페이지는 고객과 입사를 원하는 예비인재들이 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과 일반 대중들도 보다 쉽게 석유화학이라는 산업을 이해할 수 있게 돕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덧붙였다.

    한화토탈은 지난 2005년부터 10년 이상 홈페이지를 리뉴얼 없이 유지했다. 새롭게 탄생한 한화토탈의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동일한 UI와 콘텐츠 경험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메인 페이지를 썸 스크롤 다운(Thumb Scroll Down) 형식으로 제작해 추가적인 클릭 없이 한 화면에서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순차적으로 모두 보여주는 모바일 중심의 디자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또한 주요고객들이 보다 수월하게 원하는 제품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제품소개 메뉴를 개선했으며, 한화토탈의 주요사업부문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사업소개 메뉴도 추가했다.

    한화토탈 입사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인재채용 콘텐츠와 한화토탈 임직원 인터뷰 동영상을 제작하여 한화토탈에 근무 중인 직원들이 느끼는 한화토탈의 강점과 조직문화 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한화토탈 익스피어리언스'라는 VR 영상은 부두, 공정지역, CCR(컨트롤룸), 연구소 등 석유화학공장의 주요 스팟을 360도 영상으로 보여주어 일반인들의 석유화학공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