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텝스' 어플리케이션 적용 가능 콘텐츠간편한 금융 관련 서비스·트렌드 아이디어
  • ▲ ⓒ 한화투자증권
    ▲ ⓒ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내달 21일까지 '주식투자 스타터, STEPS 대학생 콘텐츠 및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28일 밝혔다.

    '스텝스(STEPS)'는 지난 4월 한화투자증권이 초보자 및 젊은 투자자를 위해 개발한 간편 투자 어플리케이션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스텝스를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할 콘텐츠 ▲복잡한 금융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콘텐츠 소재는 생활 속 금융, 최신 트렌드, 라이프 등 제한 없으며 금융, 투자와 관련되지 않은 소재도 응모 가능하다.

    콘텐츠나 금융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이면 개인 또는 최다 3인 이내 팀으로 구성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내달 21일까지 스텝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 제안서 심사는 1차 제안서의 서면 심사를 통해 9팀을 선발한 다음 프레젠테이션(PT) 심사를 하는 순서로 이뤄지며 9개팀 가운데 대상(1개팀), 우수상(3개팀), 장려상(5개팀)의 순위를 선정한다.

    대상은 300만 원, 우수상은 200만 원, 장려상은 100만 원 등 총 14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수상자들은 2017년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김선철 e-biz사업부장 상무는 “이번 공모전은 젊은 고객들에게 좀 더 다가가는 소통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STEPS 홈페이지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