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고객 전용 정기예금 연 1.7% 중금채 연 1.85% 적용
  • ▲ IBK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하는 'IBK일자리채움통장'을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에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하는 'IBK일자리채움통장'을 출시했다. ⓒIBK기업은행

    기업은행이 일자리창출에 앞장서는 기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였다. 

IBK기업은행은 기업고객 전용상품인 'IBK일자리채움통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일자리채움통장은 정기예금과 중소기업금융채권(중금채)으로 구성된 기업고객 전용 거치식 예금 상품이다.

일자리창출 기업에게는 최대 1.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을 응원합니다!'라는 응원 문구를 통장에 인자할 경우 정기예금 연 1.7%, 중금채연 1.85% 금리가 적용된다.

계약기간 중 신규채용이 발생한 기업에게는 인원수에 따라 최대 0.3%포인트의 추가 금리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금채 상품에 가입하고 채용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고객에게 0.1%포인트 우대 금리를 추가로 선물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