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독일 완성차 브랜드 오펠의 ‘인시그니아 그랜드 스포츠’와 ‘스포츠 투어러’ 2개 차종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²)'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시그니아’에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2는 최근 아우디 고성능 모델 ‘뉴 RS5 쿠페’에도 공급하기로 한 제품이다.


    완벽한 핸들링과 제동력 등 고속주행에서의 최고의 성능을 실현한다.  ‘사운드 압소버(Sound Absorber)’라는 한국타이어의 저소음 타이어 기술력이 적용돼 차량 내부 정숙성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파트너십에 앞서 ‘2016 파리 모터쇼(Paris Motor Show)’에서 처음 공개한 오펠의 ‘GT 콘셉트 카’에 최첨단 기술력을 적용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를 장착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함께했다.
     
    한국타이어는 새로운 컴팩트 크로스오버 ‘크로스랜드 X’에 이어 ‘인시그니아’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유럽 타이어 시장에서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이번 ‘인시그니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크로스랜드 X’에 이어 오펠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된 계기”라며 “앞으로 오펠을 비롯한 다양한 유럽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과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OE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14년 아우디 스포츠카 ‘뉴 아우디 TT’와 2015년 포르쉐의 SUV 스포츠카 마칸을 비롯해 2016년 BMW 뉴 7시리즈, 닛산의 픽업 트럭 프론티어, 아우디 Q7과 SQ7, 벤츠 GLC와 GLC 쿠페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다. 올해는 BMW 신형 레이스카 M4 GT4, 아우디 뉴 RS5 쿠페 등 전 세계 45개 완성차 브랜드 약 31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