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기술협력 통해 성능개량 기술 확보 및 최적의 작전수행 능력 제공
  • 대한항공은 미국 항공우주기업 보잉과 손잡고 치누크 헬기 성능개량 사업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대한항공
    ▲ 대한항공은 미국 항공우주기업 보잉과 손잡고 치누크 헬기 성능개량 사업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대한항공


    대한항공이 미국 항공우주기업 보잉과 손잡고 치누크 헬기 성능개량 사업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17'에서 보잉사와 치누크 헬기 성능개량 사업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치누크 헬기는 현재 한국 육군과 공군이 기동 및 탐색구조용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항공과 보잉은 한국군의 치누크 헬기 성능개량 사업 응찰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치누크 헬기의 '창정비'가 가능하다. 창정비는 가장 높은 단계의 정비 작업으로, 운용시간이 일정시점에 도달한 치누크 헬기를 완전 분해한 뒤 부품 교환, 수리, 개조 등의 정비로 헬기의 성능 유지와 안전성을 확보하는 작업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유일하게 군용기 종합 정비창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78년 F-4 전투기 창정비를 시작한 이래 한국군과 미군의 F-15 전투기, A-10 공격기, P-3C 해상초계기, CH-47, CH-53 및 UH-60 계열 헬기 등 약 4300대 항공기에 대한 정비 및 성능개량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