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콘텐츠 이용 편리성 및 뱅킹서비스 접근성 향상여행, 영화, 뮤직, 통신, 엘포인트, 게임, 주차 등 제공
  • ▲ 부산은행 본점 1층에 마련된 썸패스 체험존에서 부산은행 직원이 남성 고객에게 썸뱅크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BNK부산은행
    ▲ 부산은행 본점 1층에 마련된 썸패스 체험존에서 부산은행 직원이 남성 고객에게 썸뱅크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 ⓒBNK부산은행

    부산은행의 대표 모바일 전문은행인 썸뱅크가 새로운 모습을 드러낸다.

BNK부산은행은 썸뱅크 개편과 함께 제휴기반 생활밀착 금융서비스인 '썸라이프' 서비스를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개편은 제휴사와 로그인 연동과 콘텐츠 이용 중 용이한 썸뱅크 이동 등 제휴콘텐츠의 이용 편리성을 유지하고 뱅킹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이에 따라 뱅킹서비스 퀵 메뉴와 나의 상품 보유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MY SUM' 메뉴 등을 새롭게 탑재해 은행 업무를 더욱 빠르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썸라이프는 7개 메뉴에 22개의 생활·문화콘텐츠로 구성돼 롯데, LG유플러스, 부산시티패스 등 다양한 제휴사의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담았다.

여기에 썸뱅크 메인화면으로 위치를 옮겨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금융과 생활·문화콘텐츠가 공존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변화시켰다.

썸라이프는 국내외 여행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썸라이프 여행을 비롯해 영화, 뮤직, 통신사 상품가입, 스마트 주차장, 엘포인트, 썸게임, 썸페스티벌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정욱 부산은행 미래채널본부장은 "썸라이프 서비스를 시작으로 썸뱅크의 금융혜택과 다양한 제휴사의 생활·문화콘텐츠를 결합한 모바일 생활금융 생태계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