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렙샵의 '씨이앤(Ce&) 롱다운점퍼' 주문수량 1만9000여세트 기록… 주요상품 매진
  • ▲ 슈퍼마켓 현장 모습. ⓒCJ오쇼핑
    ▲ 슈퍼마켓 현장 모습. ⓒCJ오쇼핑


    CJ오쇼핑이 지난 20일 밤 10시 45분부터 진행된 '슈퍼마켓'에서 판매한 ‘씨이앤(Ce&) 롱다운점퍼’가 50분 동안 1만9000여개를 판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목표대비 2.7배가량의 주문 수량을 달성한 수치다. 

    남자 블랙 110 사이즈는 방송 시작 30분만에 매진되는 등 주요 사이즈 상품은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총 21억원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슈퍼주니어 이특은 직접 메인 쇼호스트로 나서 상품을 소개했고, 신동과 희철은 소비자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을 이어나갔다. 동해, 이특, 예성은 모델 역할을 하며 상품의 다양한 착장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이러한 슈퍼주니어의 다양한 모습에 소비자들은 즉각 반응을 보여 방송 중 4800여콜이라는 동시 접속 최다 콜 수를 기록했다. 올해 최다 콜 수로 예상되며, 모바일 접속자 폭주로 서버가 다운될 뻔한 해프닝도 벌어지기도 했다.

    이날 방송 시청률 또한 평소 월요일 동시간대(밤10시 45분~11시 50분) 방송 대비 6배가량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방송 전 오픈한 '슈퍼마켓' PGM 전용 인스타그램 계정도 오픈 3일만에 팔로워 수가 1만3000명에 달하는 등 홈쇼핑에 아이돌이 출연한 첫 사례인 만큼 방송 전부터 고객들의 기대도 뜨거웠다.

    기존의 홈쇼핑 방송과 달리 이날 스튜디오는 음악 프로그램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조명과 무대 디자인이 눈길을 끌었다.

    일반 패션 방송에서 찾아보기 힘든 런웨이가 준비됐고, 슈퍼주니어의 정규 8집 앨범 타이틀 곡인 ‘블랙수트’의 뮤직비디오를 모티브로 한 청록색과 금색으로 무대 디자인을 했다. 뮤직비디오 속 등장하는 금속으로 된 쇼윈도도 연출해 슈퍼주니어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여섯 멤버들은 ‘씨이앤 롱다운점퍼’를 입고 홈쇼핑 데뷔 무대를 치렀다. "오늘 생방송을 위해 공부를 직접 해왔다"고 말한 이특은 물총을 통한 방수 시연은 물론 생활 속에서 느꼈던 다양한 착용감과 후기를 전하며 상품의 장점을 상세히 소개했다. "씨이엔 롱다운점퍼를 일주일 동안 입으면서 장단점을 분석했다"며 "하도 입어서 내 스킨(피부)이 된 것 같다"고 말할 정도였다.

    멤버들의 개인기가 방출되면서부터는 러브콜이 쏟아지는 재미있는 현상도 발생했다. 희철이 가수 민경훈, 김장훈 성대모사에 이어 조용필 모창을 한 직후엔 2초만에 300콜이 증가했다. 이어서 은혁의 김종서 모창과 더불어 신동이 한 방송프로그램 성우의 성대모사를 하며 주문전화를 이끈 순간엔 3000여 콜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신동은 ‘완판돌’로 등극했다. 홈쇼핑 방송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상품 착용 4분할 컷에서 재치넘치는 표현과 센스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이다.

    실제로 신동이 착용했던 블랙 110 사이즈는 가장 먼저 매진됐고, 이어 갈아 입은 화이트 110 사이즈도 연달아 매진이 됐다.

    슈퍼주니어 멤버들은 매진 공약으로 세운 정규앨범 수록곡 ‘비처럼 가지마요’를 1990년대 음악방송처럼 무대를 꾸며 마지막까지 고객들에게 웃음을 전했다. CJ오쇼핑 고객과 깜짝 통화 연결을 하며 수험생 자녀를 둔 어머니와 슈퍼주니어의 열혈팬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다.

    CJ오쇼핑은 2010년 유세윤과 뮤지로 구성된 2인조 그룹 UV를 시작으로 문화와 콜라보레이션을 한 쇼퍼테인먼트를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2월 선보인 루시드폴의 '귤이 빛나는 밤에' 특별 기획 프로그램에서는 가수 유희열을 비롯한 '안테나 뮤직'의 구성원 전원이 출연, 뮤지션과 홈쇼핑의 이색적인 만남을 성사시킨바 있다.

    당시 방송에서는 루시드폴 7집 음반과 엽서, 루시드폴의 아버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귤을 패키지로 묶어 총 5000장을 판매했으며, 해당 패키지는 9분 만에 매진됐다. 해당 방송은 뮤직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돼 홈쇼핑이 '문화 콘텐츠' 소개의 장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줘 큰 화제가 됐다.

    CJ오쇼핑 측은 "K-POP의 아이콘 슈퍼주니어와 컬처브랜드 셀렙샵의 콜라보레이션을 바탕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CJ오쇼핑은 쇼퍼테인먼트의 선두주자로서 고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드는 시도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