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ech 캠퍼스 프로그램 기반 미래 ICT 주역들에게 꿈 지원 할 터"
  • ⓒSKT
    ▲ ⓒSKT

     

    SK텔레콤이 지난달 말 수능을 마친 고3 학생 150명을 초청해 자사 ICT 체험관 '티움(T.um)' 체험 기회 및 ICT 특강을 제공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초청은 'T-Tech 캠퍼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SK텔레콤은 지난 10월부터 청소년과 대학생에게 4차 산업 청사진과 ICT 기술을 쉽게 소개하는 'T-Tech 캠퍼스'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T-Tech 캠퍼스'는 수강생의 연령에 따라 ▲ICT 분야 진로 상담 ▲미래 ICT 생활상 체험 ▲ICT 기술 특강 및 이동통신 장비 견학 등의 기회를 제공 중이다.

    초청 학생 150명은 기존 'T-Tech 캠퍼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고3 이과계열 학생 가운데 ICT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이들의 신청을 받아 선정했다.

    먼저 지난 4~5일 이틀간 60명이 SK텔레콤 을지로 본사를 찾아 90분간 '티움'을 체험했으며, 이어 오는 12∙13∙15일엔 나머지 90명이 방문을 이어갈 예정이다.

    '티움' 체험 전후로는 ICT 특강이 진행된다. SK텔레콤은 ICT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이동통신기술과 4차 산업혁명'이란 주제의 강의를 준비했다. 강의자로는 SK텔레콤의 실무자들이 직접 나선다.

    강종렬 인프라부문장은 "앞으로도 미래 ICT 주역인 청소년과 대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