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 연결 전 실시간 요금 '조회- 납부' 등 다양한 정보 확인ARS 음성 안내중 원하는 메뉴 터치 통해 즉시 진입 가능도
  • ▲ ⓒ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자사 고객센터 대표전화번호인 106(국번없이)에 스마트폰을 통해 ARS 음성멘트를 보고, 들을 수 있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106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음성 ARS'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관련 내용이 보이고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정보를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상담사와 연결되기 전 실시간 요금조회, 요금납부, 개통 및 장애처리 일정, 미납내역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기존 '음성 ARS' 서비스는 특성상 단계가 많아 원하는 정보를 얻을 때 까지 계속 음성안내를 들어야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이 서비스는 음성 안내중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화면 터치를 통해 즉시 진입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보이는 ARS' 서비스를 통해 상담사와의 연결전이라도 고객이 원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토록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창희 고객중심경영실장은 "기존 음성 ARS 서비스에 비해 보이는 ARS 서비스가 상담 시간을 줄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