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공장 임직원 150명 앞에서 취임식 진행사업 부문간 시너지 극대화 등 강조
  • ▲ 정대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삼표시멘트
    ▲ 정대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삼표시멘트


    정도원 삼표그룹 회장의 장남인 정대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가 선제적 경영전략을 수립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를 전했다.

    삼표시멘트는 2일 강원도 삼척시 삼표시멘트 대강당에서 삼척공장 전 임직원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대현 삼표시멘트 대표이사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정대현 대표는 취임식에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변화하고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선제적인 경영 전략 수립과 사업 부문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정대현 대표는 대내외적인 환경 변화를 비롯한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경영 기조 확립 ▲차별화된 영업전략 수립을 통한 수익성 개선 ▲공정하고 명확한 평가를 통한 사업목표 달성 ▲활기찬 조직문화 형성 등을 제시했다.

    정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의 시멘트 공장이자 아시아 단일 최대 공장인 삼표시멘트가 올해로 설립된 지 61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해에 대표이사를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는 기존의 틀을 깨고 다양한 고객 창출을 위한 프로젝트 영업 확대 등을 통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 대표는 지난 2015년 삼표시멘트 부사장으로 취임해 삼표 그룹의 브랜드 슬로건 '새로움의 기초가 되다'를 제작해 그룹 전 사업 부문을 하나로 통합하는 역할을 했다. 이외에도 그룹 최초로 사회공헌팀을 신설해 분기별로 '삼표가 Green 지구' 사회공헌 캠페인 활동을 전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