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부터 스마트 도어벨까지… "확장된 연결성 구현 눈길"스마트홈 발전 방향 제시… '패밀리허브' 신규 파트너십 소개도
  • ▲ ▲삼성전자가 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Aria) 호텔에서 'IoT Home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IoT Home'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뉴데일리DB
    ▲ ▲삼성전자가 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Aria) 호텔에서 'IoT Home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IoT Home'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뉴데일리DB

  • ▲ 삼성전자가 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Aria) 호텔에서 'IoT Home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IoT Home'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뉴데일리DB
    ▲ 삼성전자가 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Aria) 호텔에서 'IoT Home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IoT Home'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뉴데일리DB


  • [라스베이거스(미국)=조재범 기자] 삼성전자가 8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아리아 (Aria) 호텔에서 'IoT Home으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 기반 IoT Home을 소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2018년형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자사의 프리미엄 스마트 가전을 활용해 손님 맞이를 위한 홈파티 음식 준비, 청소, 세탁 등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미국 IoT Home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처럼 시연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강봉구 부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패밀리허브는 업계 최초로 IoT 기술을 적용한 가전 제품으로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앞으로는 삼성뿐만 아니라 타사 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해 소비자들이 진정한 IoT Home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구성기 상무는 '2018년형 패밀리허브'의 달라진 기능으로 ▲식재료의 유통기한 관리 기능이 보강된 '뷰 인사이드(View Inside)' ▲식재료의 유통기한과 개인 취향을 고려해 레시피를 추천하는 '밀 플래너(Meal Planner)' ▲가까운 매장의 할인 정보와 쿠폰을 표시해주고 이를 쇼핑리스트에 추가해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 '딜즈(Deals)' ▲선호도에 맞는 물품을 추천해주고 클릭 한 번으로 구매부터 배송까지 가능한 '원클릭 쇼핑'을 소개했다. 

    또한 패밀리허브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과 연동해 집 안의 로봇청소기, 세탁기 등의 상태를 손쉽게 제어하고 스마트 도어벨인 '링(Ring)' 앱을 통해 현관에 나가지 않고도 주방에 있는 패밀리허브의 화면을 통해 방문자를 확인하고 현관문을 제어하는 모습을 구현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동헌 칼럼리스트가 초대 손님으로 등장해 패밀리허브의 가족 구성원별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화자인식(Voice ID)' 서비스와 주방에서 고품질의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하만의 프리미엄 AKG 스피커 등을 시연하며 삼성의 스마트 가전과 IoT Home이 소비자들의 일상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에 대해 대화하는 시간도 가졌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패밀리허브의 한국 출시를 앞두고 SKT, 오픈마켓 ‘11번가’, 어린이용 콘텐츠 ‘카카오키즈’, ‘EBS 육아학교’ 등의 파트너십 확대를 소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oT 생태계 확장 로드맵도 공유했다.

    삼성전자 구성기 상무는 "삼성전자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음성 인식 기능이 강화된 '2018년형 패밀리허브'를 통해 IoT와 AI가 소비자들의 일상 속에 녹아 들어 대중화되기를 바란다"며 "전년 대비 훨씬 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준비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