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말,‘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지원 뮤지컬‘더 픽션’티켓 오픈
  • ▲ ⓒKT&G
    ▲ ⓒKT&G


     
    KT&G가 창작극 지원 사업이 드디어 첫 번째 결실을 맺었다.

    K&G가 창작극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한 첫 번째 뮤지컬 ‘더 픽션’의 티켓 예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예매는 1월 30일부터 인터파크, YES24를 통해 가능하며, 본 공연은 3월 9일부터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KT&G는 지난해 상상마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영화, 공연, 디자인, 시각예술, 교육 등 기존에 지원하던 분야를 확장해 창작극 지원사업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를 시작했다. 지난해 8월부터 창작 뮤지컬, 연극 등을 대상으로 작품 공모가 진행됐다. 46대 1의 높은 경쟁을 뚫고, 창작 뮤지컬 ‘더 픽션’이 첫 번째 지원작으로 선정됐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1000만 원의 제작비, 공연장 대관, 음향 및 조명장비 대여 등의 실질적 지원을 받게 된다. KT&G는 앞으로도 가능성 있는 국내 창작 뮤지컬이나 연극 작품들을 지속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뮤지컬 ‘더 픽션’은 김태훈, 강찬, 주민진 등 뮤지컬계의 실력파 배우들이 합류한다.

    KT&G 관계자는 "창작 뮤지컬, 연극 등이 수익을 내기 힘들고, 대관비 등의 이유로 재공연이 지속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해 이번 사업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의 차별화된 창작극 지원활동을 통해 극 공연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