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면적 약 418㎡ 규모 덕유관 준공… "교육여건 개선 바람"
  • ▲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5일(월)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고등학교(교장 김성철)에서 기숙사 '덕유관' 증축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식수를 하고 있다. ⓒ부영
    ▲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5일(월)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무주고등학교(교장 김성철)에서 기숙사 '덕유관' 증축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은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식수를 하고 있다. ⓒ부영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전라북도 무주군 무주읍에 위치한 무주고등학교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 준공해 기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황홍규 전라북도 교육청 부교육감, 이해양 무주고 운영위원장, 곽동열 무주고 후원회장, 김시원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대표를 비롯해 학생·교직원·학부모·부영그룹 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그동안 무주고등학교는 지상 3층·26실 규모로 1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관'과 지상 3층·6실 규모로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반딧불관' 등 2개의 기숙사 건물을 운영했으나, 1986년 건축된 '반딧불관' 노후화로 '덕유관' 증축을 부영그룹에 요청했다.


    이번에 증축된 '덕유관'은 3층에서 4층으로, 1개층 연면적 약 418㎡ 규모로 기숙사 5실과 학습실·컴퓨터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그동안 '반딧불관'을 이용하던 40명의 학생들이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하게 됐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중근 회장은 전국 고등학교 기숙사, 마을회관 등 교육·사회복지시설 170여곳을 무상으로 건립·기증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면서 "베트남·캄보디아·라오스·태국·동티모르 등 아태지역 14개 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을 지어 기증하는 등 해외 교육지원 사업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