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모바일 OTT 서비스 '옥수수' 인공지능 입었다"

고객 이용 성향 학습 기반 콘텐츠 추천까지… "사용환경 대폭 개선"

전상현 프로필보기 | 2018-02-08 14: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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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SK브로드밴드가 모바일 OTT 서비스 '옥수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머신러닝 기반 인공지능을 담은 UI/UX(사용자환경)을 대폭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콘텐츠 이용 성향을 학습해 스스로 콘텐츠 추천의 정밀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옥수수 접속시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홈 화면의 메뉴 구성을 홈, 랭킹, MY로 간소화했다.

홈 화면에서는 이용량이 많은 메뉴에 대한 단축경로를 제공하고, 시의성 및 이슈성 중심의 추천 콘텐츠가 담긴다. 

랭킹 메뉴에서는 LIVE, 드라마, 예능 등 섹션별 인기 콘텐츠의 랭킹을 제공해 콘텐츠 선택의 편의성을 높였다.

MY 메뉴에서는 개인의 콘텐츠 시청이력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한 추천 콘텐츠 제공과 즐겨보는 콘텐츠의 최신 회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체적인 메뉴 구성 역시 심플하게 변경했다. 메뉴 선택 과정을 최소화하고, 비슷한 성격의 메뉴들을 대폭 통폐합해 콘텐츠 찾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또한 계절, 날짜 등 상황에 맞게 첫 화면을 제공해 감성적인 요소를 보완했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UI/UX 개편에는 지난 2년간 옥수수를 운영해 축적한 고객 관련 경험과 노하우를 모두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옥수수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모바일 동영상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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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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