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비 매출액 10.0%, 영업이익 9.4% 증가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올해 BASF와의 POM JV 플랜트 완공으로 성장세 지속 전망

  • 코오롱플라스틱이 8 2017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2622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0.0%, 9.4% 증가, 당기순이익은 0.9% 감소한 수치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최대규모다.

    8
    코오롱플라스틱은 "지난 4분기 매출 규모 또한 분기매출 기준 최대이고 영업이익은 지난 4분기 원재료 가격의 급등에 따른 원가의 상승과 성과급 일회성 비용 등이 반영된 수치"라며 "4분기 당기순이익은 재고 감처분 외화자산평가손실 일회성 비용이 증가하며 적자전환 했다" 설명했다.

    지난해
    지속되는 POM 사업부문의 업황 호조와 컴파운드 사업부문의 판매 확대에 따라 외형과 수익성 모두 개선됐으며, 자동차 업종의 부진과 연말 원재료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컴파운드
    사업부문은 작년 상반기 완공한 경북 김천 2공장의 원활한 가동에 힘입어 제조경쟁력을 갖춰가는 동시에, 지난해 새로 설립한 중국 상해법인 등을 통해 중국 아시아 시장의 점유율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 경량화 업계의 지속 성장에 발맞춰 해도 자동차 전기전자 제품 등에 사용되는 고부가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전기차, 수소차 미래 자동차의 상용화에 맞춘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공급을 통해 사업부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증대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오롱플라스틱은 또한 이날 이사회를 통해 주당 120원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