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서 검증된 '벤투스 S1 에보2'까다로운 아우디의 품질 테스트 통과
  • ▲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고성능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한국타이어
    ▲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고성능 슈퍼 왜건 '뉴 RS4 아반트'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 '뉴 RS4 아반트'에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2'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뉴 RS4 아반트는 최고출력 450마력에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차량이다. 고성능 차량은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 대한 요구 조건이 일반 차량보다 더 엄격하다.

    한국타이어는 아우디 자체 승인 테스트와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트랙에서 극한의 조건에 맞춰 진행된 초고속 주행 등을 모두 통과했다.

    벤투스 S1 에보2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에서도 검증된 하이테크 기술력이 집약된 초고성능 타이어다.

    고속 주행에 최적화돼 스포티한 핸들링과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갖췄다. 또 3중 트레드 블럭 적용으로 마모가 진행될수록 접지 능력이 향상된다.

    이외에도 저소음 타이어 기술인 '사운드 압소버'가 적용돼 주행 중 노면과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타이어 내부 공명음을 최소화시킨다.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R&D 기술 혁신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초고성능 OE 타이어 비즈니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