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일, 서울 청량리역서 'V30 체험존' 선봬… 카메라 활용법 제공SNS 채널서 전문 사진작가의 촬영 팁 공유…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 강조
  • LG전자가 11일 서울 청량리역에 64㎡ 규모의 V30 체험존을 설치했다. ⓒLG전자
    ▲ LG전자가 11일 서울 청량리역에 64㎡ 규모의 V30 체험존을 설치했다. ⓒLG전자


    LG전자가 겨울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을 상대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 알리기에 나섰다

    LG전자는 11일 서울 청량리역에 64㎡ 규모의 V30 체험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달 25일까지 운영하는 체험존에서는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얇고 가벼운 디자인'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는 '시네 비디오' ▲눈에 보이는 대로 자연스러운 '저왜곡 광각카메라'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 페이'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겨울 여행의 추억을 잘 담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과 사진 촬영 팁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V30는 스마트폰 최초로 카메라에 글라스 소재 크리스탈 클리어 렌즈를 적용했다. 이 렌즈는 기존 플라스틱 렌즈보다 빛 투과율이 높아 피사체의 디테일까지 더욱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정확한 색감과 사실적인 질감을 표현해 준다.

    화면 가장자리 왜곡을 줄인 저왜곡 광각 렌즈는 사람 시야각과 비슷한 120도 화각으로 자연스러운 풍경을 촬영할 수 있다. 6인치 대 스마트폰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으로 세련미와 휴대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무게는 158g, 두께는 7.3mm다.

    회사 측은 V30를 이용해 전문 사진가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도 알리고 있다. 최근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사진작가가 알려주는 겨울 사진 잘 찍는 팁'을 소개하고 있다.

    김주원 사진작가는 강원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등을 여행하며 V30로 촬영한 사진들을 공개했다. 사진 설명과 함께 ▲광각을 활용할 것 ▲피사체에 더 가깝게 다가갈 것 ▲다양한 시선으로 찍을 것 ▲설경에서는 노출을 높일 것 ▲파란 하늘이 나오도록 찍을 것 ▲후보정이 쉬운 DNG파일로 저장할 것 ▲전문가 작품을 따라해 볼 것 등 7가지 팁을 추천했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정갈함과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겨울 여행에서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처럼 찍을 수 있는 V30의 강점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