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2년부터 대한루지연맹 후원…비인기 종목 지원 박차
  • 하나금융지주 대학생 홍보대사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이 지난 12일 평창 루지 경기장에서 응원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 하나금융지주 대학생 홍보대사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이 지난 12일 평창 루지 경기장에서 응원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가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루지 국가대표 선수 응원에 나섰다.

하나금융은 임직원 및 대학생 홍보대사로 구성된 30여명의 응원단을 꾸려 지난 12일 저녁 경기가 열리는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찾아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대한루지연맹을 후원해 오고 있는 하나금융은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더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에는 김정태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평창 슬라이딩 센터를 방문해 훈련 중인 선수단을 격려하는 등 비인기 종목인 루지에 특별히 많은 애정을 쏟고 있다.
 
루지 국가대표 선수단은 주세기 코치를 비롯, 총 6명의 코치와 2016년 12월 독일에서 귀화한 에일린 프리쉐 등 총 9 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 

특히, 에일린 선수의 경우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획득을 위해 대한민국 국가대표에 합류한 만큼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그동안 비인기 종목으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루지 종목에서 대한민국이 꼭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원한다" 며 "루지 국가대표 선수들이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안겨주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응원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은행인 KEB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올림픽 참가자 및 관계자, 그리고 경기장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을 위해 대회 장소에 총 4개 출장소를 운영하고 11개의 ATM기를 설치해 금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
 
하나금융그룹은 이밖에도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새터민 등의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저개발 국가 교육 환경 개선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