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찰떡과 밤 빵 500여개 서울농아노인지원센터 전달
  • ▲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 25명이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만들어진 빵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농아노인지원센터에 전달됐다. ⓒ롯데닷컴
    ▲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 25명이 지난 2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만들어진 빵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농아노인지원센터에 전달됐다. ⓒ롯데닷컴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이 지난 23일 오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중앙봉사관을 찾아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6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이날 봉사활동은 따스한 봄을 앞두고 주변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달하고자 진행됐다.

    롯데닷컴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25명은 앞치마와 위생모를 착용하고 영양찰떡과 밤 빵 500여 개를 만들었다. 봉사단은 재료손질부터 계량, 밀가루 반죽, 굽기, 포장 등 모든 과정에 일일이 참여해 정성을 더했다. 완성된 빵은 개별 포장 후 서울시 농아노인지원센터에 전달됐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꾸려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은 2018년 한 해 동안 격월로, 총 6회의 제빵봉사를 계획하고 있다.

    전승환 롯데닷컴 샤롯데봉사단장은 “직접 만든 빵으로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찼다”며 “지난 겨울이 유난히 추웠던지라 따뜻한 봄소식과 함께 우리 이웃들에게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2018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