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홍보·인도네시아 봉사활동 마치고 해단식 가져
  • 하나금융 제10기 스마트 홍보대사가 해단식을 앞두고 인도네시아 현지 초등학교에서 벽화 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 하나금융 제10기 스마트 홍보대사가 해단식을 앞두고 인도네시아 현지 초등학교에서 벽화 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스마트 홍보대사가 3개월 동안의 대장정을 무사히 마무리 지었다. 

하나금융지주는 인도네시아 현지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제10기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가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해단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금융권을 대표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하나금융그룹 브랜드 홍보 및 사회공헌활동 관련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그룹의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2017년 11월 선발된 60명의 제10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3개월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 임직원 후원을 이끌어내는 '만원의 행복' ▲그룹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 ▲SNS를 통한 그룹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또한 금융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위해 김정태 회장 포함, 그룹 관계사 CEO를 직접 만나는 '관계사 탐방', KEB하나은행의 젊은 오피니언 그룹 '하나 이노베이터'와의 멘토링,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리그'등의 활동도 병행했다.

특히 제10기 홍보대사는 KEB하나은행이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한 평창 동계올림픽 현장에서 하나금융 후원 대한민국 루지 국가대표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온∙오프라인 응원을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으로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기도 했다.

지난 21일부터 일주일간 인도네시아 반둥의 초등학교를 방문한 홍보대사 학생들은 컴퓨터 교육시설을 갖춘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설치, 교실 내 벽화 그리기, 교내 시설물 보수, 음악∙농구 교육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오늘 해단식으로 공식활동을 마무리한 제10기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SNS를 통해 그룹의 소식을 활발히 전하고 홍보대사 OB멤버들과 함께 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 및 홈커밍데이인 '스마홍 데이' 에 참여하는 등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우수 활동 팀으로 평가된 홍보대사들에게는 향후 하나금융 인턴 및 공채 선발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