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단국대학교
    ▲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 위원장. ⓒ단국대학교


    ◇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단국대 명예정치학박사 학위

    단국대학교는 경기 용인시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에서 '명예정치학박사 학위 수여식'을 9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에게 명예박사 학위가 전달될 예정이다.

    단국대 관계자는 "세계 스포츠 발전과 인류평화에 헌신하고 있는 바흐 IOC 위원장의 삶과 업적이 단국대의 교시인 진리·봉사에 부합된다는 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국민대·프릭 MOU 체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협력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은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양 측은 Δ대학 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Δ네트워크 구축·운영 Δ연구·학술세미나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국민대 김도현 교수, 천애리 교수, 류한올 교수 등이 아프리카TV에서 자신의 전공 분야와 인터넷 방송을 결합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방송대, 류수노 총장 취임식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서울 종로구 대학본부에서 제7대 류수노 방송대 총장 취임식을 6일 진행했다.

    1985년 방송대 농학과를 졸업한 류 총장은 충남대에서 석·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작물학회 회장,  농촌진흥청 녹색성장 기술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역임했다.

    그는 "국가와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대학의 공공성을 확대하고, 구성원들의 화합과 지혜를 한 데 모아 미래교육을 위한 총체적인 혁신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