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벽걸이형 7종 출시, 청정기-제습기-에어컨 '토탈 에어 케어'
  • ▲ 청호나이스 신제품 스탠드형 에어컨 ⓒ 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 신제품 스탠드형 에어컨 ⓒ 청호나이스



    정수기 명가 청호나이스가 에어컨시장에 진출한다.

    청호는 벽걸이형 에어컨 3종, 스탠드형 2종, 이동식에어컨 2종 등 총 7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브랜드 네임은 High Powered Air Conditioner의 약자인 '하이파'로 강력한 성능을 의미한다.

    이석호 사장은 "청호나이스는 물과 공기를 다루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기업"이라며 "앞으로 당사의 차별화된 케어 서비스를 통해, 에어컨도 제대로 관리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진출 배경을 밝혔다.

    현재까지 청호가 선보인 생활가전 제품은 크게 2가지 군으로 나눌 수 있다. 정수기, 비데, 연수기 등의 물 관련 제품과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공기를 다루는 제품군이다.

    청호는 이번 에어컨 시장 진출로 'Air Care Solution(에어 케어 솔루션)' 업체로서의 완성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청정(공기청정기), 습도(제습기), 온도(에어컨) 등 공기와 관련한 모든 기능을 책임진다는 뜻이다.

    청호 에어컨 사업은 신속한 설치와 체계적인 케어 서비스가 특징이다. 청호는 전국에 보유한 2000여 명의 엔지니어 조직을 통해 설치를 진행한다. 전국 조직을 통해 성수기 시즌에도 고객 대기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케어 서비스는 현재 자사 매트리스 케어를 진행하고 있는 전문 서비스 조직(PCC)을 통해 이뤄진다. 제품점검과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