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기술 '친숙한 소재-일상 대화' 기반 쉽게 담아내올 국내 기업 광고 영상중 첫 2천만 돌파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This is 5G' 캠페인 광고 두 편의 유튜브 조회수가 4일 기준 3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20일 영상이 공개된 후 보름만이다.

    특히, 김연아·윤성빈 선수가 함께 출연한 '5G이야기' 편은 같은날 조회수 2010만 건을 넘어섰다. 역대 SK텔레콤 유튜브 광고 영상 중 최고 성적이다. 이 영상은 올해 유튜브에 공개된 국내 기업의 광고 영상 중 처음으로 2000만 뷰를 넘었다.

    SK텔레콤 측은 "차세대 기술을 친숙한 소재와 일상 대화로 쉽게 전달한 것이 캠페인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남상일 SK텔레콤 IMC그룹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5G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쉽고 명료한 방식으로 디스 이즈 5G 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his is 5G' 광고는 고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방식(Viewer-oriented)으로 제작됐다. '5G이야기' 편에서도 김연아, 윤성빈 선수는 어려운 기술 용어 대신 익살스러운 대화로 SK텔레콤 5G 특성인 ▲빠른 속도 ▲안정성 ▲철저한 보안 등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