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일 뉴욕 맨해튼서 'G7 씽큐' 첫 공개3일 국내 공개행사 개최… 신제품 설명 및 체험행사 진행향상된 '공감형 AI' 탑재… 타 기기 연동성 강화
  • ⓒLG전자
    ▲ ⓒLG전자


    LG전자가 차기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 브랜드를 'LG G7 씽큐'로 확정했다. G 시리즈에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가 적용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다음달 2일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웨스트에서 G7 씽큐를 첫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3일에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공개행사를 열고 국내외 언론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과 체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씽큐는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실질적으로 배려한다'는 LG전자 AI(인공지능)의 지향점이 담긴 브랜드다.

    LG전자는 지난달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AI 기술을 접목한 'LG V30S 씽큐'를 출시, 스마트폰에서 씽큐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다양한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의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가 접목된 '공감형 AI'가 탑재됐다.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은 더 새로운 기능, 더 많은 기능을 채워 넣는데 집중해왔다. 이제는 실제로 고객이 얼마나 편리하게 쓰는지에 대한 해결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스마트폰과 가전에서 쌓아온 AI 기술을 집약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편리함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