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항공대학교
    ▲ ⓒ한국항공대학교


    ◇ 한국항공대, 중·고교생 대상 항공캠프 개최

    한국항공대학교는 서울·경기 지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주말 일일 항공캠프'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경기 고양시 한국항공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올해 5월26일(중등부), 6월2일(고등부) 진행되며 △비행시뮬레이션 △항공교통관제(ATC) △하이브리드로켓 등의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항공대 전공, 학과별 진로, 입시 준비 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항공대 관계자는 "일일캠프는 기존 합숙형 항공우주캠프를 주말 하루에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항공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민대 정인환 교수 고분자학회 '신진학술상)

    국민대학교 응용화학과 정인환 교수가 최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국고분자학회 2018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신진학술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신규 소재 연구 성과를 국제학술지에 발표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경희대, '경기도 뷰티 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 산학협력단은 '뷰티 R&D(연구개발) 지원 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한다.

    경기도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맞춤형 효능 시험(피부수분량·각질·유분·탄력·피부결·주름·피부색·멜라닌·리프팅·라만분광 피부투과) 분야에서 14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경기도 내 사업자 또는 공장 등록 뷰티상품 관련 기업 △선정 후 즉시 판매 가능한 상품 보유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 제조업·화장품 제조판매업 등록 기업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내달 4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희대 피부생명공학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