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들어가는 '대교 상상키즈' 탑재 눈길'핑크퐁-뽀로로-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등 빅3 무료 전용채널도
  • ▲ ⓒKT
    ▲ ⓒKT

     

    KT가 IPTV에 VR/AR 기술을 결합해 구현한 놀면서 배우는 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올레 tv 키즈랜드'는 먼저 대교의 프리미엄 동화 500여 편을 '독전-독서-독후' 활동으로 읽을 수 있는 '대교 상상 키즈' 서비스를 탑재했다.

    책을 읽기 전, '상상자극 예습영상'으로 책 주제에 대해 학습하고, TV동화로 생생하게 읽는다. 책을 다 읽은 뒤에는 KT만의 AR 체험학습 서비스를 활용해 읽은 책 속으로 들어가 가상 세계를 탐험한다.

    거실을 배경으로 한 TV 화면 속에서 3D 공룡들과 태양, 지구, 달 등 우주 은하계가 우리 집에서 구현, 마치 테마파크가 된 듯한 환상을 선사한다.

    또한 '올레 tv 키즈랜드'는 키즈 콘텐츠 시장의 '빅3'로 불리는 '핑크퐁-뽀로로-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전용 무료 채널을 제공한다.

    작년 7월부터 시작한 캐리 tv(채널143)를 비롯해 '핑크퐁 채널(채널140)', 뽀로로 채널인 '뽀요TV(채널 153)'를 추가로 선보인다.

    기존에 있는 프로그램을 TV로 방영하는 대부분 채널과 달리, KT의 빅3 캐릭터 채널은 100% 자체 제작 프로그램으로만 편성했으며, 유튜브에서 볼 수 없는 TV 전용 콘텐츠를 광고 없이 TV 화면으로 편히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올레 tv 키즈랜드' 미취학 아동들의 TV 시청 패턴과 발달단계ㆍ정서를 고려한 어린이 맞춤 환경을 제공한다.

    일일 시청 시간과 VOD를 제한하고 유해 콘텐츠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키즈모드(UI)'가 탑재됐다. 또한 뽀로로/핑크퐁/캐리 채널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단축키가 있는 '키즈 전용 리모컨'도 내놓았다.

    뿐만 아니라 키즈 전용 TV 요금제인 '올레tv 19키즈'도 출시했다. 월 2만 900원(부가세 포함, 3년 약정)으로 250여 개의 국내 최다 채널은 물론 매월 1만 5000여편의 키즈 VOD를 제공하는 '프라임키즈팩'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앞으로도 즐겁게 공부하고 싶은 아이와 자녀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모두 헤아려 다양한 놀이학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