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 연휴 기간 은련카드 사용액 전년대비 57% 증가
  • ▲ 랄라블라 명동중앙점에서 중국인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GS리테일
    ▲ 랄라블라 명동중앙점에서 중국인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0일 랄라블라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5월 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37% 증가했다. 노동절 연휴 기간(4월 27일~5월 3일)의 은련카드 매출은 57% 신장했다.  

    해당 기간 단체 중국인 중심 상권인 명동 지역 매출은 33% 증가한 데 반해,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지역의 랄라블라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4%, 241% 증가했다.

    개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국세 즉시 환급서비스의 이용 금액 역시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

    중국인의 방문이 많은 홍대 점포의 경우 노동절 연휴 기간 전주대비 47% 신장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으로 볼 때 중국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를 한 것으로 판단 된다.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크림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했고, 그 뒤로는 마스크팩 상품이 41%의 구성을 보였다.

    브랜드별로는 자민경·제이준 상품이 중국인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1위 상품인 자민경 크레마카라콜오리지날 달팽이크림은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 한국 방문 시 구매해야 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어 홍보물 등을 확대 하고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별도 매대로 구성해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