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매출 2.2% 감소한 4조3466억원, 당기순손실 99억원 기록국내 매출 3조9788억원(+2.7%), 해외 4059억원(-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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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쇼핑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증가한 164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올 1분기 매출은 같은 기간 2.2% 감소한 4조3466억원, 당기순손실은 99억원으로 집계됐다. 

    롯데백화점 
    1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8218억원, 영업이익은 25.6% 증가한 1433억원을 기록했다. 기존점 매출 증가와 판관비 감소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해외는 중국 적자 폭이 다소 개선되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점포가 성장세를 보이며 적자폭이 축소됐다.

    인점 매출은 전년 대비 12.6% 감소한 1조5524억원, 영업손실은 437억원으로 나타났다. 중국 영향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전자제품전문점 사업부(하이마트)의 경우 환경 관련 소형가전(공기청정기, 청소기) 및 세탁기, 의류건조기의 고성장 지속과 프리미엄 가전매출 증대에 따라 양호한 실적을 나타냈다. 매출은 전년 대비 6.3% 증가한 9530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410억원이다. 

    슈퍼의 경우 점포 리뉴얼 및 미세먼지 등 기상 악화 영향으로 실적이 다소 부진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감소한 4900억원, 영업손실은 100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당기순이익은 직원위로금 등 중국 할인점 매각 관련 충당금과 2017년 3분기 롯데지주 설립으로 지분법 이익 감소 등으로 99억원 적자 전환됐다. 

    롯데쇼핑 IR 관계자는 "백화점의 경우 해외패션과 생활가전이 실적 호조세를 보였고 하이마트도 공기청정기와 스타일러, 프리미엄 가전 등이 높은 실적을 보였다"며 "중국 마트 매각이 잘 진행되고 선거 및 외교 이슈 등으로 국내 소비와 경제 관련 긍정적 신호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