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세상 모든 곳에 쓰인다는 메시지 전달미래산업 발전 기여하는 CF 추가 공개 예정
  •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의 TV 광고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4월 말 런칭한 광고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뷰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 광고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을 택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들이 스마트폰, AI 등 여러 첨단 기기들로 보내진다는 스토리라인이다. 우주로 가는 반도체가 기뻐하고 PC방에 보내지는 반도체가 좌절하는 모습에서 웃음을 유발한다. 

반도체가 세상 모든 곳에서 쓰인다는 메시지를 젊은 세대 트렌드인 펀(Fun)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이번 광고의 핵심 타깃은 20~30대 젊은층"이라며 "반도체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실력 있는 인재들이 SK하이닉스를 '젊고 일해 보고 싶은 회사'로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 역점을 뒀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있었는데 이 광고를 보고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