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소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는 알뜰하면서 품질 좋은 편의점 디저트 인기
  • ▲ 한 여성 고객이 GS25에서 고객이 디저트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25
    ▲ 한 여성 고객이 GS25에서 고객이 디저트 상품을 고르고 있다. ⓒGS25


    편저트(편의점+디저트)가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GS25에 따르면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16년 74.8%, 2017년 89.6%로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올해 1월 1일부터 5월 13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로는 234.6%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GS25 즉석 원두커피 카페25의 인기로 인해 커피와 함께 즐길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GS25는 분석하고 있다.

    카페25는 고품질 커피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지난해만 6400만잔이 판매됐다.

    카페25를 구매하면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났으며, 이에 맞춰 GS25가 전문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다양한 콘셉트의 디저트를 출시하면서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진 것.

    GS25 디저트카테고리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상품은 유어스로얄티라미수와 유어스모찌롤로, 지난해 8월 출시 후 현재까지 약 8개월 동안 각 40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로얄티라미수와 모찌롤은 지난해 8월 출시돼 연말까지 4개월만 판매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2017년 1년 동안 집계한 디저트카테고리 매출 순위에서 1, 2를 차지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동안 전문점에 방문해야 구매할 수 있었던 맛과 품질의 디저트를 편의점에서 보다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위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GS25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카페25를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한 상품을 분석해본 결과 유어스로얄티라미수와 유어스모찌롤이 각 4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GS25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인해 갈수록 편의점 원두커피와 디저트를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맛과 콘셉트의 상품을 지속 선보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티라미수, 모찌롤, 브라우니, 조각케익, 슈, 타르트, 카스텔라 등 20여종의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2016년 10종, 2017년 15종 수준이었으나 올해는 20종이 넘을 정도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로얄티라미수와 모찌롤의 인기를 이어갈 상품으로 선보인 ‘유어스 로얄티라미수 체리’와 ‘유어스 모찌롤 딸기’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어스로얄티라미수 체리’는 부드러운 케익시트 위에 상큼한 라즈베리잼을 바르고 그 위에 체리다이스를 넣은 크림치즈를 올려 새콤&달콤함과 부드러움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유어스 모찌롤 딸기’는 향긋한 딸기향을 넣은 부드러운 케익 시트에 달콤한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딸기잼이 조화를 이루는 롤케익 디저트다. 가격은 로얄티라미수 체리 3800원, 모찌롤 딸기 2800원.

    디저트와 함께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25 역시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해 최근 ‘아이스 리얼 카라멜’, ‘아이스 리얼 모카’ 등 하절기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조재범 GS리테일 디저트 MD는 “로얄티라미수와 모찌롤을 통해 편의점 디저트도 한 달 평균 50만개가 판매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고객들의 높아진 눈 높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맛과 품질, 합리적인 가격의 디저트를 지속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