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한우 전상품 ‘우월한우’ 브랜드로 통합 운영

친환경 지정 농장 운영을 통한 일반 한우 가격으로 친한경 한우 구입

진범용 기자 프로필보기 | 2018-05-16 14: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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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우월 한우 엠블럼. ⓒGS리테일



GS리테일이 한우 상품 브랜드를 ‘우월한우’로 변경했다.

GS리테일은 지난 1일부터 GS25, GS수퍼마켓, GS Fresh에서 판매하는 한우 전상품의 브랜드를  ‘우월한우’로 통합했다고 16일 밝혔다.

‘우월한우’는 다른 것보다 나은 소(한우), 소가 우월하다는 의미를 표현하는 브랜드명이다. 브랜드 로고는 우월(牛越(우월)을 심볼화해 브랜드명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 1월 사내 공모전 진행을 통해 1968명 총 2770개의 브랜드를 제안받아, 임직원과 고객 선호도 조사 및 3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고품질 친한경 한우는 친환경의 믿을 수 있는 공간에서 사육되며, 한우의 영양상태에 맞는 품질관리, 생산되는 축산물에 대해서 HACCP인증을 통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상품으로 생산되고 있다.

GS리테일은 경상북도 안동시에 국내 단일 목장 중 최대 규모인 1만2000평의 친환경 지정 목장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목장은 HACCP 인증을 받아 안전한 동물 복지를 실천하고 있다. 상위 10%의 우수한 혈통의 송아지를 선별해 영양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균일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1+ 이상 고급 등급의 축산물 출하량이 전국 목장 평균대비 20% 이상 높을 정도로 체계적으로 관리 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목장에서 도축장과 가공장까지 전공정을 HACCP인증을 받아,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하며, 정기적인 유전자, 미생물, 항생제 검사등을 통한 엄격한 품질 위생 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우월한우는 세 군데 친환경 지정 농장에서 생산되는 한우를 공급 받아, 일반 한우 가격으로 친환경 한우를 구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의 한우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성남 GS수퍼마켓 축산팀장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한우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우월한우’라는 신규 브랜드로 통합해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품질 개선 및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안심하고 구입 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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