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인프라를 활용한 모스트 플랫폼 경쟁력 강화 예정
  • ▲ 17일 오전 서초동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열린 모빌리티 업종 특화 서비스 제휴를 위한 MOU 체결식에서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왼쪽)과 최태웅 SK네트웍스 Mobility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SK네트웍스
    ▲ 17일 오전 서초동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열린 모빌리티 업종 특화 서비스 제휴를 위한 MOU 체결식에서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왼쪽)과 최태웅 SK네트웍스 Mobility부문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BC카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 오전 서초동 소재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부문장,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스트(Most)의 모든 혜택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모빌리티 관련 업종에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BC카드와 함께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 편의와 혜택을 고려해 BC카드 인프라를 활용한 모스트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올해 1월 국내 최초 모바일 주유 애플리케이션인 '자몽'과 자사 직영주유소 멤버십 브랜드인 '해피오토멤버스'를 합쳐 주유·충전·세차·정비·타이어·렌터카·부품·ERS를 아우르는 모스트앱을 출시했다. 

이 앱을 통해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의 정품, 정량의 기름을 오프라인 주유소 대비 리터당 20~150원 가량 할인(신용카드 추가 청구할인 가능) 받을 수 있고, OK캐시백 및 모바일 주유쿠폰 등 복잡한 할인 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할인 외 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주유시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은 국내에서 모스트앱이 유일하다. 사용 빈도가 높은 고객은 1년이면 국내선 편도 항공권도 받을 수 있다.

최태웅 SK네트웍스 모빌리티 부문장은 "고객들의 모빌리티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드리기 위해 BC카드와 제휴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